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터 온엣지 입니다. :) 지난번 포스팅때 이어서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번 구글 애드워즈 셋팅을 위한 1단계로, 파급력 있는 키워드 목록을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일반 키워드와 특정 키워드의 차이점을 이해해야합니다 . '트랙터'라는 단어를 예로 들었을대, 일반 키워드는 '트랙터'가 되지만, 특정 키워드는 우리가 판매하려는 ' 태양열 트랙터'가 될 것입니다. 특정 키워드의 묶음을 긴꼬리 키워드(long tail keyword)라고 설명 드렸었습니다. 키워드 목록을 생성할때에는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에서 키워드 목록을 입력하게 되면, 다양한 키워드들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중요한 부분만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대략 이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1단계를 거치고 난 뒤 2단계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만들기"를 실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2 : 구글 애드워즈 캠페인 생성하기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면 많은 캠페인을 만들 수 있으며 각 캠페인은 하나의 광고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각 광고 그룹은 유사한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로 구성되며, 원하는 키워드를 순환 게재할 수 있을 만큼의 광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순환 게재는 클릭수, 전환율을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셋팅
구글 애드워즈에 들어가면, '첫번째 캠페인 생성하기' 버트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어떤 목표 유형의 캠페인을 선택할지 정합니다.
목표 유형 캠페인을 선택할 때에는 몇가지 옵션이 있는데, 이 부분이 온라인 캠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기본(Default)유형 : 광고는 모든 기기에서 구글 검색 네트워크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시에 게재됩니다. 가장 많은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게재 될 수 있기 때문에 클릭률을 빠르게 높이려면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 네트워크(Search Network only)만 : 광고는 구글 검색 결과 및 검색 네트워크에 속한 관련 사이트에만 게재 됩니다. 여기에는 구글 지도나 이미지 쇼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해당 유형을 설정하면 검색 네트워크에 속한 사이트 수가 제한적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광고 게재 위치를 보다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isplay Network only)만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웹사이트에는 광고가 개재 되며, 여기에는 Youtube 및 Gmail과 같은 구글의 모든 파트너 웹사이트가 포합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remarketing)만 : 이 옵션은 이전에 이미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광고를 게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미 웹사이트에 관심을 보였고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합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색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Search and Display Networks)(Mobile Devices) : 이 옵션을 사용하면 휴대 기기 및 태블릿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 옵션은 사람들이 주로 이동중에 사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회사에게 유용합니다.
온라인 동영상(Online Video) : 이 옵션을 사용하면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의 Youtube 및 관련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스터디를 위해 저는 기본 설정으로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옵션(default)를 선택한 후에 먼저 캠페인 이름을 써주시면 됩니다.
위치 및 언어
다음으로 광고가 게재될 위치를 결정해야합니다.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느곳에서나 판매할 수 있다면, "모든 국가 및 지역" 또는 "대한민국"과 같이 광범위한 도달 범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치별 제품이 있는 경우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위치에서 우리의 광고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는지 정확히 보여줍니다. 광고 내에서 지리적 타겟팅을 사용하면 타겟 시장에 해당되는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제외 할 위치'를 입력하여 결과를 더 구체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특정 위치의 사람들에게는 광고를 보여주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언어를 설정해야 합니다.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필요가 없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에는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부분은 페이스북과 유사하기 때문에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네크워크 및 장치
그런 다음 광고를 게재할 네트워크 및 장치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캠페인 유형을 사용하면 모든 캠페인 유형이 선택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환경 설정에 따라 들어가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 될 네트워크 및 기기를 선택할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검색(Google Search) : 광고는 구글 검색 결과에만 표시됩니다.
검색 파트너(Search Partner) : 구글 검색 결과 및 검색 파트너(지도나 쇼핑 등)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광고가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성이 있는 경우에는 매우 유용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isplay Network) : 구글과 제휴관계에 있는 다른 웹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광범위 도달(Broad Reach)(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 : 구매 한 키워드가 웹 사이트 키워드와 일치하면 광고가 게재됩니다. 도달 범위가 증가합니다.
특정 도달 범위(Specific Reach)(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 : 이 옵션은 키워드가 일치하고 사용자가 있는 웹사이트가 게재 위치 타겟팅의 일부로 선택한 웹사이트인 경우에 광고를 게재하는 조건입니다. '채식 쿠키'와 같은 특정 제품이 있다고 가정하면, 사용자가 채식 음식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검색할 때에만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기기(Devices) : 사용하는 장치에 따라 데스크톱, 노트북, 휴대기기 또는 태블릿 기기에 광고를 게재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계속-
'Digital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엣지의 디지털마케팅]디지털 마케팅 공부하기① (0) | 2017.04.20 |
---|---|
[온엣지의 디지털마케팅]구글 애드워즈 공부하기!③ (0) | 2017.04.19 |
[온엣지의 디지털마케팅]구글 애드센스 공부하기!① (0) | 2017.04.17 |
[온엣지의 디지털마케팅]Remarketing(리마케팅) vs Retargeting(리타겟팅) 용어 공부② (0) | 2017.04.16 |
[온엣지의 디지털마케팅]Remarketing(리마케팅) vs Retargeting(리타겟팅) 용어 공부① (0) | 2017.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