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터 온엣지 입니다. :) 구글 애드워즈에 관한 내용들을 이어서 포스팅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입찰 및 예산
입찰 옵션을 선택할 때 각 클릭에 대해 입찰가를 설정할지, 애드워즈가 예산 내에서 클릭수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설정 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words에서 클릭당 비용은 특정 기간에 입찰하는 광고주의 수에 따라 하루종일 바뀔 수 있습니다. 다음 중 입찰 옵션이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용어이기도 하니 잘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
CPC : 클릭당 비용(CPC)은 광고를 클릭할 때에만 비용이 부과됩니다. 우리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키는데에 집중한다면 이 방법이 좋습니다.
CPM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CPM 또는 1000회 노출당 비용이 사용됩니다. 가능한한 많은 사람들 앞에서 광고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CPA : CPA(전환당 비용)는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전환될 때 비용을 청구합니다. 이 기능은 전환 추적 및 기타 응용 프로그램(Google analytics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 수에 대한 입찰가를 수동으로 설정 : 이렇게 하면 특정 키워드에 대해 최대 CPC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및 입찰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수동으로 컨트롤 하는 경우에는 아주 유용한 방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원하는 어떤방식으로든 자유롭게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장비를 판매하지만, 이번 달에는 야구 장비에 집중하고 싶다면 야구 키워드에 예산의 대부분을 집중 투자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는 타겟 예산 내에서 클릭 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 이 옵션을 사용하면 매일 최대한 많은 클릭을 얻기 위해 예산 범위 내에서 키워드에 대한 CPC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지속적으로 도달하려는 광고 예산이 있고 캠페인을 모니터링 하고 조정하는데 시간을 소비할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산은 트래픽 견적 도구(Traffic Estimator)에서 결정한 최적 금액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확장(Ad Extensions)
광고 확장 기능은 우리의 비즈니스와 관령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광고 아래에 주소가 표시됩니다. 이 주소는 구글 지도나 휴대기기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사이트 링크 : 웹 사이트내 어딘가에서 더 깊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우 세부적인 고객에게 광고 캠페인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새로 나온 음식을 판매한다고 가정했을때, 사이트 링크를 사용하면 '지금 구입하기' 및 '가게 위치 찾기'와 같은 카테고리를 더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
전화 : 전화번호가 광고 아래에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휴대 전화에서 전화를 걸고 통화 통계가 설정된 경우 각 광고에서 몇번의 통화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 : 구글+ 계정을 광고에 연결하므로 많은 구글 + 사용자가 있는 경우에는 유용합니다.
모바일 앱 : 광고 아래에 고객이 모바일 앱 스토어 내로 연결되는 링크가 추가됩니다.
고급 설정
고급 설정에서 타겟 시장에 더 잘 부합하도록 캠페인을 사용자 정의 맞춤형 캠페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스케쥴링 기능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에서 광고 게재시기를 맞춤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광고를 게재할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광고 예약에서 '수정'을 클릭하면 광고가 게재될 요일과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제품 또는 서비스와 가장 관련이 있는 요일이나 시간에 따라 캠페인의 시기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대부분의 클릭을 얻을 수 있는 시간대라고 한다면, 이를 위해 캠페인을 최적하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기간에 대한 입찰가를 변경하여 광고의 위치와 도달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광고 게재, 순환 게재 및 빈도 설정입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구글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순환 게재 및 게재 빈도 설정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릭 최적화 : 우리가 제공하는 비용보다 클릭 효율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가 에드워즈에 게재됩니다.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전환 최적화 : 애드워즈에서 전환율이 가장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가 트래픽보다 전환에 더 목적을 두는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 로테이션(Rotate Evenly) : 일정 기간 동안 모든 광고를 균등하게 순환 한 다음 이후에 최적화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광고가 가장 효과가 있는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게재 빈도 설정 : 게재 빈도 설정은 특정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우리의 광고를 보는 횟수를 제한합니다. 이렇게 하면 같은 사람들에게 여러번 광고를 게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광고로 한 명의 사용자에게 집중적으로 광고가 게재 되지 않도록 광고 당 주당 5회의 노출 수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특정 인구 통계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인구 통계를 기반으로 광고를 볼 수 없도록 제한할 사용자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광고 그룹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캠페인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하나의 성별이나 특정 연령 그룹에만 관련된 제품이 있는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합니다. 인구 통계가 해당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외하려는 인구 통계의 총 노출 수 비율도 알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구글+ 팔로잉을 애드워즈 캠페인과 통합 할 수도 있습니다. '소셜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 광고에 +1 버튼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다른 사람들과 우리의 소셜 계정에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 키워드 검색 유형'을 사용하면 맞춤법 오류, 복수형 유사 검색어 및 키워드 철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대해 구문 검색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입력한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키워드만 표시하려면 '일치 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그룹 만들기
캠페인이 만들어지면 나중에 기억할 수 있는 제목으로 광고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광고 문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옵션에는 텍스트 광고, 이미지 광고 및 모바일 광고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작성 도구는 광고를 만들고 템플릿 및 이미지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할때에 유용한 구글 도구입니다. 비디오 광고와 같은 전문 광고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광고를 만들려면 제목이 25자를 넘지 않아야하며, 2줄의 텍스트가 각각 35자를 넘으면 안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키워드 관련성 : 광고문안과 키워드 및 방문페이지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품질 평가점수가 높아집니다. 이렇게 하면 품질 평가 점수가 낮은 사람들보다 검색 순위에서 광고 순위가 높아집니다.
클릭 유도 문안(CTA) : 우리 광고는 잠재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있을까요? 예를 들어 "지금 시도하십시오", "오늘 다운로드 하십시오" 또는 "자세히 알아보기" 와 같은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가치 : 광고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보여줘야합니다. 여기에는 할인, 무료제공, 고품질 또는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Google 은 광고의 실제 사본을 매우 쉽게 입력할 수 있게해서, 카피 라이팅 과정을 안내하는 라벨이 지정된 양식 필드를 제공합니다. 광고 문안을 비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 이상으로 구글 애드워즈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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