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터 온엣지 입니다. :)
구독자님들의 비즈니스가 새롭게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게 되었거나, 환기가 필요하든지 간에, 저명한 칼럼니스트 Will Scott의 페이스북 팁들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만약 우리의 비즈니스가 페이스북을 통하지 않고 있다면, 아마 새로운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장소를 잃는 것이 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의 존재감을 확보하는 비즈니스에 대해 그리 높이 평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소셜미디어를 가지고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우리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다이렉트로 메세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의 이점을 얻기위한 간단한 팁들을 소개해드립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초기단계 꿀팁
비록 우리가 사용자가 접근하기 쉬운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더라도, 우리의 비즈니스를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완벽하게 컨텐츠를 채울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나 페이지의 커버사진이나 프로필사진에 우리 비즈니스의 직원들의 단체사진을 업로드 해주면, 더욱 신뢰감있고, 정감가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다는 것은, 우리 비즈니스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하는 잠재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웹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 업무 시간, 연락할 수 있는 정보들을 눈에 띄게 둬야합니다.
2. 지속적인 포스팅을 계획해야 합니다.
우리 비즈니스에 대해서, 사진이나 정보들을 확보하게 된다면, 활성 페이지는 상대적으로 빈번하게 포스팅을 해줘야합니다. 하나의 컨텐츠를 적어도 일주일에 1회 정도는 업로드 하되, '컨텐츠의 양'보다는 '컨텐츠의 질'에 우선순위를 둬야합니다. 너무 자주 업로드를 하는 것은, 페이지 팔로워들을 피곤하게 하고, 결국에는 페이지 팔로우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블로그를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비즈니스 알림을 포스팅할때, 페이스북 포스팅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범위로 메세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우리 브랜드의 블로그나 특별 혜택 페이지로 방문할 수 있도록 행동을 유도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3. 우리 고객들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우리 페이지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면, 페이스북 [인사이트 도구]는 누가 우리의 페이지를 방문하고 좋아하는지에 대한 정량적인 데이터들을 모아줍니다. 이 데이터들을 가지고 그들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들에 대해서 좀 더 공부하고 난 다음, 새로운 그룹에 컨텐츠를 노출 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만약의 우리 페이지가 예상보다 좀 더 나이대가 있는 여성들을 끌어들이고 있다면 우리는 아마도 이러한 잠재고객들과 좀 더 관련성있는 컨텐츠를 업로드하길 원해야 합니다. 또한 미개척 시장을 탐색하기 위해, 다른 연령대의 그룹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접촉 포인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컨텐츠에 대한 반응이나 댓글에 대해서 집중해야 합니다.
게시글에 대한 반응이나 댓글에 항상 주목하셔야 합니다. 댓글은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관련성 점수를 나타냅니다.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거 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과 시간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댓글은 그저 단순히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것 보다는 좀 더 새롭고 질높은 정보들을 제공해줄 수가 있습니다. 우리의 타겟들을 기반으로, 우리의 브랜드를 좀 더 친밀하게 만들어내기 위한 반응을 이끌어 낼수도 있습니다.
부정적인 반응에 대해서는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불만족해하는 고객들에게는 전화나 이메일을 하도록 행동을 직접적으로 유도해도 괜찮습니다. 공개적인 댓글은 다른 사람들의 인식에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페이스북 페이지와 같은 직접적인 상호작용은 우리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경험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5. 공유를 부르는 컨텐츠를 만들어라
비지니스 페이지 임에도 불구하고 , 소셜미디어에서는 이러한 컨텐츠들이 인기 경쟁하는 무대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우리 컨텐츠에 대해 공유를 하면 할수록, 리드 확보에 아주 용이합니다.
당연히, 모든 인기있는 컨텐츠가 우리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정치적인 내용을 담고 있거나, 잠재고객들을 소외시키는 내용을 담은 컨텐츠는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제는 피하는 것이 최고의 전략입니다.
6. 관련성을 유지하라
만약 우리의 비즈니스 페이지 메세지가 즉각적일 수록, 다른 사람들은 우리 페이지에 좀 더 긍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을 얻어내기 위해서, 우리 고객들에게 항상 연관되어 있다는 것처럼 컨텐츠를 꾸며야합니다. 항상 컨텐츠를 읽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유용하거나 가치있는 정보들을 담는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시의 적절하고 흥미로운 사업 소식을 알려주는 자료로 페이지를 소개하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통해 우리와 만나는 고객들의 경험을 항상 고려해야합니다.
7. 커뮤니티를 연결하라
지역 축제나, 다른 지역적 뉴스에 대한 정보들을 포스팅함으로써, 관련성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만약 우리 비즈니스가 자선 단체와 관련이 있다면, 소셜 미디어는 이러한 연결고리를 만들어주는 기회를 제공할 수가있습니다. 자선 봉사를 하는 직원들의 사진을 포스팅 하고, 그것을 그룹에다가 노출시키면,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이벤트를 포스팅하고, 공유하라
페이스북 이벤트를 만드는 것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이벤트가 커뮤니티 내에서 발생할때, 우리는 사람들의 관심을 그만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벤트를 소셜 미디어 페이지의 홍보전략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있는 사람들의 수를 감안했을때,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실제로 집행하게 되는 이벤트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은 그들의 친구를 초대하게 되고, 기업은 이벤트에 참석할 사람들의 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9. 광고집행을 하라
페이스북에서 몇백명의 팔로워를 화곱하게 된다면, 우리 페이지의 게시물이 충분하게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차리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팔로워가 50배 증가했다고 해서, 반드시 컨텐츠의 게시물이 50배 더 노출이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새로운 페이지나 신생 기업들이 처음으로 페이지를 개설할 때 유리하게 작용하지만, 더 큰 비즈니스는 여전히 페이스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지불을 통해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들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구 통계별, 지역별로 세그먼트를 나누어 광고 지출 대비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10. 검색 광고 집행 예산에 소셜미디어 예산을 구축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서 웹사이트를 계속 업데이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비즈니스를 위한 장기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관리 할 경험이 있거나 자격을 갖춘 사람들이 없거나, 고도로 전문화된 직무를 수행하려고 신입 사원을 고용할 여력이 없는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매력적인 컨텐츠를 만드는 것에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가장 간단한 선택은 소셜 미디어 유지 관리를 다른 SEO 전략과 병행하여 실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10단계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의 경제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데에 아주 필수적인 비용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소셜미디어 페이지의 경우에서는 어떤 다른 광고매체들보다 고객과 더 넓은 잠재고객이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는 매체이기도 합니다.
하루에 여러 번 페이스북을 확인하는 사용자는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라는 전통적인 광고매체에는 노출되지 않으나, 페이스북 내에서 브랜딩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법률 회사나 의료 회사 같이 전문적인 사업들도 페이스북에서는 이러한 사업들 조차 고객들에게 필요한 것 보다 더 광범위하게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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